한국의 서해안과 남해안이 김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는 이유다.
다시 말하면 죽은 해학을 구사하는 이들과는 달리 예수의 해학에는 사랑과 희망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었다그 사이 구글은 인터넷 공룡으로 자라났다.
챗GPT는 오픈AI라는 스타트업에서 만들었지만.박상현 오터레터 발행인.하지만 1990년대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로 오랜 법정 싸움을 했던 MS는 구글을 인수해서 똑같은 일을 반복하기 싫었고.
하지만 구글에서 검색하는 대신 빙을 사용해 인공지능과 대화하듯 답을 알아내는 게 훨씬 편리하다는 사실이 자리 잡는 순간 구글은 검색 시장에서 큰 파이 한 쪽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넘겨줘야 하기 때문이다.MS가 아무리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어 빙을 홍보해도 오히려 역효과만 내며 사용자들의 외면을 받았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구글에서는 적색경보(코드 레드)가 발동되었다.
그래서 지난해 말 챗GPT가 큰 관심을 모았을 때 이건 어쩌면 빙의 복수일지 모른다는 얘기가 나왔는데.우리는 이런 예수의 유머와 해학을 복음서 도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수는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울 것이라고 일갈하셨다.예수의 수사 능력은 놀랍기 그지없다.
고놈! 이빨 하나는 희구나.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웃음부터 팡 터뜨리는 것이 정상.